-
반응형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방광염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만큼 여성들에게 있어서 흔한 질병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급성으로 방광염이 한번 올 때마다 진땀이 날 정도니까요. 오늘은 여성 방광염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광염은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도 괜찮은 정도 수준이라고 방심하고 방치하게 되면, 심각할 경우 신우신염까지 발전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할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거나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가치료로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방광염의 증상
1. 소변이 마렵지만, 다 나오지 않고 잔뇨감으로 불편한 증상이 있습니다.
2.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참기 어렵습니다. 이런경우 아랫배 통증이 함께 올 수 있습니다.
3. 소변에 피가 섞인 혈뇨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1번의 증상만 있을때에는 집에서 자가 치료도 가능합니다. 질에 좋은 질유산균을 복용해 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번, 3번과 같이 통증과 혈뇨가 동반 된다면 반드시 병원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병원에서 보통 소변검사로 방광염 검사를 진행하기도하고 증상만으로도 항생제 처방이 가능합니다. 병원에 내원하기 어려운 상황일 경우에는 약국에서 간단한 방광염 약을 사 드셔도 증상은 완화됩니다. 방광염은 발열이나 오한증상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위의 3가지 증상과 함께 발열과 오한이 온다면, 신우신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우신염일 경우에는 발열과 오한, 그리고, 옆구리에서 등쪽부위를 주먹을 살짝 쥐고 두드리면 통증이 있습니다. 반드시 병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저도 같은 증상으로 병원에 1주일 입원했던 기억이 있어서 항상 관리를 잘하고 있습니다.
빨리 낫는 법, 예방 법
방광염은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에도 많이 발생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도 주된 요인 중 하나입니다.
평소 생활습관으로 예방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1. 항상 물을 많이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세요.
2. 소변을 참지 마세요. 소변을 오래 참게 되면, 방광의 한쪽 부분이 물주머니처럼 늘어져 그 부분에 세균감염이 잘 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소변을 본 후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 주세요.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4. 면역체계가 무너지지 않게 평소에 생활습관이 중요하겠습니다.
5. 질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해 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방광염 증상이 경증일 때, 질유산균을 먹어주면 좋아진답니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제대로 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최고입니다.
2023.10.19 - [제품리뷰] - 여성 방광염 예방에 효과적인 질유산균으로 건강을 지키자.
여성 방광염 예방에 효과적인 질유산균으로 건강을 지키자.
방광염은 여성들의 고질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격을 수 있는 스트레스나 만성피로만으로도 방광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나 질염등을 예방하고 여성들의
ttubittuba.tistory.com
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방암 증상과 원인 재발 가능성을 낮추려면 조심해야할 것 (2) 2023.10.23 콜레스테롤 약 먹을 때 피해야 할 영양제가 있어요. (2) 2023.10.21 여성 방광염 예방에 효과적인 질유산균으로 건강을 지키자. (0) 2023.10.19 코골이 방지 기구 추천 : 고민 해결 방법 (2) 2023.10.10 만성변비 한번이라도 시원하게 탈출해보자. (2)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