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6. 2.

    by. 뚜비뚜바뚜뚜바

    반응형

    가정용 커피메이커로 나만의 홈카페 만들자

    저는 원두커피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집에서 아쉬운 데로 인스턴트 블랙커피를 사서 타 마시곤 했는데요. 원두의 향도 그립고 맛도 그리워졌습니다. 그렇다고 매일 밖에 나가서 사 먹기에도 번거로운 일이지요. 그래서 집에 홈카페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필립스 커피메이커로 매일 하루를 시작합니다. 커피메이커 사용후기입니다.

    커피메이커가 20년전에 한참 유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친구들 결혼선물로도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원두 분쇄까지 되는 커피메이커도 많이 있습니다. 부모님 집에 원두 분쇄 기능이 있는 커피메이커가 있는데.. 소음도 제법 크고 세척 등 사용하기에 뭔가 좀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전자제품은 무조건 사용의 편리성과 세척이 편리한 제품을 선호합니다. 원두는 분쇄된 원두를 사면 됩니다. 하니면 자동 분쇄기 하나 사서 사용해도 되고요. 저는 일단 분쇄된 원두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들 놀러오면 손님대접 하기에도 좋습니다. 여유있게 커피 내려서 다 같이 앉아 쿠키 한 조각과 함께 따뜻한 커피한잔 마시면서 수다 떨기 정말 좋습니다.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제품정보

    • 제품명 : 필립스 데일리 컬렉션 커피메이커 (HD7461/20)
    • 구성품 : 본체, 용기, 필터홀더, 계량스푼
    • 색상 : 블랙
    • 규격 : 26.8cm x 23.8cm x 35.8cm ( 가로 x 세로 x 높이 )
    • 무게 : 1.42kg
    • 용량 : 1.2L (대략 10잔 ~ 15잔 추출)
    • 코드 길이 : 85cm 
    • 소비전력 : 1000W
    • 재질 : 본체-스테인리스 스틸 및 플라스틱 / 물탱크 - 플라스틱 / 저장용기 - 유리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사용후기

    일단 처음 제품을 받았을때 콤팩트하고 색상이 너무 예뻤습니다. 올 블랙이 세련되어 보였답니다. 필터는 반영구 필터가 있는데요. 저는 영구 필터 위에 종이필터를 같이 사용했습니다. 이중으로 걸러지니 커피기름이나 원두찌꺼기 전혀 없이 아주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출 시간은 대략 5분 정도로 생가보다 빠릅니다. 종이필터 끼우니 원두 찌꺼기 남은 종이필터만 싹 걷어 버리면 돼서 세척도 간단합니다.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며가며 연하게 자주 마시는 편입니다. 커피를 가득 추출해 두고 있으면 온 집안에 커피 향이 퍼져서 좋습니다. 이 제품은 보온 기능이 없어 좀 아쉽지만,  추운 겨울에는 전원을 눌러 데워 먹으면 되고, 지금은 여름이니 데우지 않고 바로 얼음 넣어서 시원하게 마십니다. 

     

    혹은 커피 추출후 보온병에 보관해 두고 따뜻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제가 예전에 보온병에 담아 두고 마셨었네요. 혹은 병에 담아 냉장고에 넣고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커피 향이 퍼지는 게 좋아서 그냥 놔둡니다. 

     

     

     

    커피메이커 사용방법

    1. 반영구필터에 종이필터 하나 넣고 분쇄 원두 적당히 넣습니다.(종일 필터 사용은 세척의 용이함)
    2. 물통에 물 넣습니다.
    3. 전원을 켠 후 잠시 기다리면 따끈하고 순한 커피가 한가득 만들어 집니다. 

    계량스푼이 동봉되어있는데, 한 스푼 당 6g입니다. 분쇄 원두를 많이 넣으면 커피가 진해지고 적게 넣으면 연해 지니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연하게 자주 마시기에 2스푼 만 넣었답니다.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특징

    대체로 모든 커피메이커의 기본 기능은 비슷합니다. 

    필립스 커피메이커는 아로마 트위스터로 일관성 있는 맛을 유지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로마 트위스터는 용기 내부의 스마트 노즐이 용기로 유입되는 커피를 고르게 계산해서 첫 번째 잔부터 마지막 잔까지 일관된 향과 맛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일부 커피메이커는 맛이 일정하지 않아서 첫 잔은 연하고 마지막 잔은 갈수록 진해져 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 절전 기능이 있습니다. 커피 추출 완료 후 30분이 지나면 에너지 절약과 안전을 위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되겠습니다. 보온이 안되니까요. 

     

    수위 표시선이 있습니다. 물 담아두는 물통에 수위 표시선이 있어서 물을 정확하게 채우기 좋습니다. 

     

    누수방지 기능으로 전체 추출과정이 끝나기 전에 커피를 따를 수 있습니다. 바빠서 추출이 완료되니까지 기다릴 여유가 없을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장점

    쉽고 빠르게 양질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커피맛도 일정하고 기대하지는 안았는데 생각보다 커피맛이 좋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인구조라서 세척이 간편합니다. 1일 1 커피 하시는 분들 인스턴트커피보다 원두커피라 맛있고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한잔 먹기보다는 여러 잔 내릴 때 빛을 발하는 제품입니다. 커피 내려놓고 놔두면 은은한 커피 향이 집안을 채웁니다.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단점 

    기기 전선이 짧아서 사용 공간 제약이 있습니다.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운 점은 보온 기능이 없습니다. 커피 추출 완료 후 30분이 지나면 전원이 자동 차단됩니다. 저장된 커피를 따뜻하게 마시기를 원하신다면,  전원 버튼 눌러서 데워 드셔야 합니다. 요즘은 날이 더워져서 따뜻한 커피보다는 아이스커피를 선호하는 계절이라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얼음을 넣어 드시면 되니까요. 겨울에는 항상 따뜻하게 데워 드셔야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