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주방에 없어서는 안 될 가전제품 멀티 전동 다지기 사용후기
역시 가전제품은 실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것 같습니다. 여태 이렇게 편리한 것을 사용하지 않고 조선시대에 살았던 느낌입니다. 제가 이번에 장만한 제품은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입니다. 용량도 제법 커서 특히 마늘 다질 때 정말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멀티 전동 다지기 사용후기 및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저는 멀티 다지기 제품을 초창기에 TV홈쇼핑을 보고 샀었는데요. 물론 그때는 수동이였습니다. 수동 제품을 전동 멀티 다지기보다 비싸게 주고 샀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마늘 철에 대량의 마늘을 구매해 다 갈아서 냉동실에 넣고 일 년을 먹습니다. 지금까지는 수동 제품도 잘 사용했었는데요. 대량의 양을 갈 때는 팔이 떨어저 나갈 정도입니다. 그렇게 힘들게 마늘을 갈았는데, 이 제품을 보고 저렴한 금액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해보니 편리함에 반하겠네요.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 제품정보
- 모델명 :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 ( LB7004A )
- 소비전력 : 400W (강력한 모터)
- 재질 : 스테인리스, 폴리아세탈, 고무제, 무착색유리제, 폴리프로필렌, 아크릴로니트릴-스티렌 공중합체
- 규격 : 22.2cm x 18.3cm x 26.5cm ( 용기 위 가로 x 용기 하단 가로 x 높이 )
- 무게 : 2.3kg
- 2단계 속도 조절 버튼
- 용량 : 2L (유리용기)
- 4중 칼날
- 미끄럼 방지 매트
- 설명서
- 가격 : 2만원대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 사용후기
저는 다지기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이들 야채 볶음밥(각종 채소와 고기를 한번게 다집니다) 만들 때도 사용하고 냉동 보관용 야채 다짐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식재료에 맞춰 2단계로 회전 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서, 1단계는 부드러운 과일이나 채소를 2단계는 육류 또는 견과류와 같은 단단한 식재료를 다질 때 사용된다고 나옵니다. 그러나 저는 과일, 채소, 고기 모두 2단계를 사용하니 다짐 정도가 잘 맞습니다. 개인마다 다져지는 정도의 크기가 다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커서 모든 채소를 한거번에 넣고 다지기에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칼날 보호캡이 있습니다. 칼날이 4개로 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잘 다져지는 만큼 워낙에 날카롭다 보니 보호캡은 필수입니다. 보호캡을 벗길 때도 손이 후들거리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에는 15초 이상 연속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보통 10초면 완성되네요. 각자 본인 기호에 맞는 다짐정도에 맞춰 작동을 멈추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다지기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모터의 회전이 일반적인 블렌더류 보다 훨씬 느립니다. 이렇게 느린 속도로 돌아가는게 균일하고 빠른 다지기의 원동력이 인 것 같습니다. 속도가 너무 빨리 돌면 아래쪽만 곱게 다져지게 되고 위에는 덩어리 그대로일 텐데 이게 천천히 돌아가면서 다져주니 순식간에 위아래가 골고루 다져집니다.
작동 시 소음은 일반 믹서기 사용 시 나는 소음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렌더와의 차이점은 블렌더는 어떤 채소든 갈려면 물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지기 전용 제품은 물이 필요없습니다.
전동 멀티 다지기 활용하기
각종 야채를 다지기에도 좋고, 특히 마늘 다지기에 최적화라고 위에서 언급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야채류 말고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홈베이킹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집에서 스콘이나 파이지만들때 스크래퍼로 다져야 하는데 전동 다지기를 활용하면 너무 편합니다. 파이지 파삭하게 잘 됩니다. 스콘의 경우에는 잘못 작업하면 떡지는데 다지기 사용하니 떡지지 않고 너무 잘 됩니다.
다짐육 필요한데 집에 덩어리 고기만 있을 경우, 따로 다짐육을 사러 나갈 때가 많은데요. 그냥 덩어리 고기를 다져 버리면 됩니다. 고기도 잘 다져져요. 활용도 만점입니다.
특히 감자전 만들때 강판이 필요 없습니다. 블랜더에 감자를 갈려면 물이 첨가되어 뭔가 감자전의 찐한 맛이 달아나는 느낌이라 사용 안 했는데, 멀티 다지기로 감자까지 곱게 다져지니 너무 편리하고 감자전 해 먹기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것 이외에도 더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것 하나로 생활의 질이 달라집니다.
큰 용량의 다기지 제품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장, 단점은 아래 참고하세요.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 장점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예상보다 작동 중에 안정감 있고 다지기가 원하는 강도로 쉽고 빠르게 완성됩니다. 유리 용기라서 위생적이고 무게감이 있어 안정적입니다. 제품 그립감이 좋아서 사용이 편합니다. 오래 사용해도 모터가 쉽게 발열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사용 후 기기 변색 없고 세척이 용이합니다.
용량이 커서 대량으로 다질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유리용기 하단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어 좋습니다.
홈플래닛 전동 멀티 다지기 단점
유리용기가 무거운 편입니다. 보관 시 부피를 많이 차지합니다.
용기의 용량이 큰 게 단점입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정도 다지고 싶을 때 다지기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바닥에 깔려서 칼날 밑으로 들어가 다지기가 거의 잘 안됩니다. 적당량 이상 넣어야 잘 다져집니다.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팝콘 메이커로 집에서 맛있는 카라멜 팝콘 만들기 (0) 2022.05.26 활용도 높은 스마트 진공포장기 사용후기 (0) 2022.05.25 디자인 예쁜 전기주전자 키친플라워 쿠킨타임 사용후기 (0) 2022.05.23 여름에 시원한 추천템 눈꽃 빙수기 사용후기 및 사용법 (0) 2022.05.21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1구 사용후기 (0)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