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5. 20.

    by. 뚜비뚜바뚜뚜바

    반응형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1구 사용후기 

    초창기에는 인덕션이라는 전기레인지가 유행했었습니다. 저도 집에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기본 사용하지만, 이동이 편리한 1구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에 대한 사용후기와 편리성에 대해 말해 보려 합니다. 저는 식탁에서 샤브샤브나 전골 등 따뜻하게 음식을 해 먹기 위해 휴대용 가스버너 대신 마련했습니다. 

    키친아트 전기레인지

     

     

     

    키친아트 라팔 전기렌지 하이라이트 1구 제품정보

    • 본체 제품명 : 라팔 하이라이트 (TWHL-1205FD)
    • 규격 : 26cm x 35cm x 5cm
    • 무게 : 2kg
    • 코드선 길이 : 120cm

     

     

    키친아트 라팔 전기렌지 하이라이트 1구 사용후기

    저는 온 가족이 앉아서 전골이나 샤브샤브등을 해 먹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두 명이 해 먹기에는 미니 전기그릴로도 충분하지만, 4인 가족이 해 먹기에는 크기가 너무 작습니다. 평소에 식탁 위에서 샤브샤브를 해 먹으려면 휴대용 가스버너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간혹 가스가 다 떨어져 갈아 끼우거나 편의점으로 뛰어갈 때도 있었답니다. 그런 모든 것이 귀찮아서 1구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마련해서 사용했는데, 너무 편합니다. 전기 코드만 꽂으면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하고, 크기는 휴대용 가스버너와 비슷합니다. 그렇다 보니 공간 차지도 안 하고 가스 떨어질 걱정 안 해서 일단은 좋았습니다.

     

    우선 가열이 속도가 빠릅니다. 

    5단계의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5단계로 온도 설정하면 보글보글 빨리 익네요. 한번 빠르게 끓이고, 단계 조절해서 온도 낮추어 사용하니 적절하게 익히면서 먹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손잡이는 옆면에 살짝 단이 져 있어서 손잡이 역할을 합니다. 저는 손잡이가 따로 달려있는 전기렌지는 패스했습니다. 이유는 손잡이가 있으면 그만큼 식탁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조금이라도 사이즈를 줄이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하부에는 열을 식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펜과 통기 구멍이 있습니다. 아마도 과열방지 역할일 것 같습니다. 펜 돌아가는 소리가 좀 나는데요. 음식앞에선 작은 소음쯤은 그냥 잊혀진답니다. 

     

    손님 집들이 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이고, 캠핑갈때도 들고 가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세척도 손쉽네요. 가스버너는 전골이 끓어 넘치거나 하면 사이사이 닦아 주기가 쉽지 않죠. 전기레인지는 평평하기 때문에 행주로 한번 쓱~ 닦아주면 끝!!

     

    1인 가구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고, 여러 가족이 둘러앉아 따뜻한 음식을 해 먹기에도 좋습니다. 바닥에 퍼질러 앉아 신문지 깔아 놓고 프라이팬에 고기를 구워 먹을 때도 가스버너보다는 휴대용 전기레인지를 추천드립니다.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차이점

    • 하이라이트 : 세라믹 판 밑에 열을 자극하여 냄비 종류와 상관 없이 조리 가능합니다. 발열 온도 도달 시 전기공급이 차단되어 전기세 부담이 적습니다.
    • 인덕션 : 전류를 흘려보내 열을 발생하므로, 인덕션 전용 용기를 통해 조리 해야합니다. 직접 열을 가하기 때문에 상판이 달궈지지 않아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취사가 가능하며 조리 후 냉각되는 속도가 5분 이내로 짧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친아트 라팔 전기렌지 하이라이트 1구 장점

    무게나 부피를 보면 보관도 용이합니다. 옆면 디자인이 손으로 잡아서 들기 쉽게 살짝 단이 져 있는 디테일이 숨어 있습니다. 따로 손잡이가 없어서 손잡이처럼 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키친아트 라팔 전기렌지 하이라이트 1구 단점

    조리가 끝나고 열이 남아 있어서 데일까 신경이 쓰이긴 합니다. 화상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